다이어트 보조제의 두 얼굴, 부작용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1년 365일 진행되는 다이어트!

맛있는 음식은 절제하고 귀찮은 운동까지 해야하니 생각만 해도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운동과 식단 조절 대신, 다이어트 보조제에 의존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다이어트 보조제를 구성하는 성분 중에 큰 부작용을 야기하는 성분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인정받은 성분에는 가르시니아, CLA, 잔티젠, 카테킨, 콜레우스포스콜리(포스콜린)이 있는데요.

 

 

이 중 가르시니아는 열대식물로 HCA 성분을 추출한 것으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고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식욕 억제 및 체지방 감소의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르시니아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심장 질환, 당뇨 환자에게 독성을 야기한다는 큰 부작용이 있는데요.

게다가 우울증 치료제 복용 환자, 임산부, 간 질환 환자 등도 피해야 할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CLA (공액리놀레산)은 세포 내 미토콘드리아를 활성 시켜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며, 지방을 태워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CLA는 위장을 자극하여 공복에 섭취하거나, 과다 섭취를 하면 소화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하루 섭취 권장량 1.4~4.2g을 지키면서 식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잔티젠은 미역에 포함된 후코잔틴과 석류 씨에 있는 푸닉산 성분을 혼합한 성분입니다.

후코잔틴은 다시마를 건조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성분으로 매우 소량 채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귀한 성분이며, 이 성분은 지방의 에너지를 열로 전환하는 UCP1 단백질을 자극하여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줍니다.

푸닉산은 필수 지방산인 레놀레산의 한 종류로 항산화 성분이 뛰어나 염증 반응을 억제하며, 혈액순환, 괄절염, 치아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미역이나 석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과 에스트로겐 호르몬에 민감한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콜레우스포스콜리는 서아시아에서 주로 자생하는 열대성 식물로 4000년의 역사를 가진 식물입니다.

포스콜린은 콜레우스포스콜리 뿌리에만 존재하는 특별한 활성 성분으로 미국, 유럽, 캐나다 특허 신소재로 해외에서 인정받는 특허 원료이며, 염증 감소, 혈압 감소, 체지방 감소 등의 효과를 보여줍니다.

추가적으로 포스콜린은 지방분해 주사와 동일한 기전을 가지고 있는데요.

 

 

25~40세 남녀 6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실험한 결과 체중감소, 체지방감소가 확인되었고, 제지방량은 증가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비만의 원인이 체지방인 것을 생각했을 때, 근육량을 보존하면서 체지방만 감소시키는 포스콜린 섭취는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닥터피엔티 슬림핏 다이어트하루 권장량에 맞는 콜레우스 포스콜리와 나이아신을 포함한 2중 기능성으로 효과적인 체지방 감량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100% 식물성 원료 콜레우스포스콜리추출물을 이용했으며, 하루 ​500mg 적정량을 섭취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다이어트 중 식단 조절 혹은 무리한 운동으로 에너지가 부족해지기 쉬운데요.

닥터피엔티 슬림핏 다이어트는 나이아신 하루 권장량을 100% 충족하며 마그네슘, 비타민B군을 부원료로 담아 다이어트 할 때 운동과 식단 조절로 지쳐있을 몸의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부작용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 성분보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포스콜린이 함유된 닥터피엔티 슬림핏 다이어트

이번 다이어트는 슬림한 핏을 가지는 데에 성공해보세요!

관련 제품